본문 바로가기
후기

내가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 장단점, 가장 싼 쇼핑몰은? 팁과 노하우

by 팩트리어트미사일 2023. 7. 16.
728x90
반응형

 

개인적으로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입니다.

특징과 팁을 알려드립니다.

 

 

1. 네이버쇼핑 

뭔가 필요한 게 있다? 1순위로 검색하는 곳입니다.

최저가 검색도 가끔 하지만 저는 100% 신뢰하진 않습니다.

한 70% 정도는 최저가가 맞다고 생각합니다.

살짝 의구심이 들면 다나와로 가 보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검색 후 

티몬이나 다른 쇼핑몰도 수동으로 검색을 해봅니다.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은 진짜 좋습니다.

저는 1년 회원권 회사 사장님 페밀리 계정으로 들어가서 사용 중인데 

고마운 커피한잔 사주면 1년 회원권이 공짜 입니다.

돈으로 환산하면 12000원 정도이니 참고하시구요 

가끔 당근에도 올라오고 파티모집 사이트에서도 파티를 구할 수 있습니다.

 

한달만 네이버 쇼핑 이용해도 12000포인트는 뽕 뽑는다는 사실~

가장 자주 가장 많이 이용합니다.

하지만 최저가는 아니고 대부분 배송비가 붙는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아 그리고 고객센터 답변이 매우 늦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상점과 문제가 생길 경우 매우 열받는 상황으로 치닫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2. 알리익스프레스

와.. 진짜 싸다... 하는 제품들은 몇개 있습니다.

근데 품질은 보장 못 함 

근데 시간이 갈 수록 국내 쇼핑몰과 가격차이가 그렇게 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오늘도 들어가서 봤는데 그냥 비싼 경우도 많고 비슷한 경우도 많습니다.

참고로 사람들이 많이 찾는 제품은 가격대가 살짝만 싸거나 비슷 합니다.

배송이 엄청~ 오래 걸리고 AS안되고 파손 위험이 굉장히 크다는 리스크를 안고 

살짝 싸다는 이점 하나만으로 이용 하기엔 무리가 있죠 

개인적으로 알리 익스프레스는 프로모션코드 없으면 이용 안 합니다.

그거 없으면 국내 쇼핑몰과 다른 점이 없어요 

그리고 배송이 너무 오래 걸립니다.

 

초창기 만큼의 메리트는 없다~ 

 

 

2. 티몬 

풀네임 티켓몬스터에서 지금은 티몬 온라인 쇼핑몰로 자리를 굳혔습니다.

원래는 할인 티켓을 파는 곳으로 시작했죠 

 

저는 티몬에서 멍때리고 장바구니에 담기를 자주 합니다.

티몬의 장점은 저렴한 프로모션을 정말 자주 합니다.

만원의 행복 단하루 몬스터세일 등등...

다른 곳과 비교해도 정말 저렴한 제품이 많이 있습니다.

그에 반해 단점도 있는데요 신선 식품의 경우 신선하지 않을 확률이 큽니다.

저도 여러번 ㅠㅠ 엔비 사과가 너무 싸서 샀더니 물렁하고 부스스하고 그래서 주스용으로 ㅠㅠ

뭐 여러가지 과일을 사봤지만 만족한 적은 별로 없네요 하긴 그러니까 싼거지...

 

티몬은 싼 제품 장바구니에 막 담고 나중에 한번 더 생각 후 장바구니에서 빼고 

그러고 시킵니다 ㅋㅋㅋ 대왕골든키워 3키로 시켰는데 후기가 좋아서 이번엔 기대 되네요 ㅋㅋ

 

 

4. 위메프 

티몬과 비슷합니다.

위메프에서는 옷이나 잡화를 많이 삽니다.

특별한 점이 없네요 그냥 티몬과 비슷하지만...

의류 잡화만 사러 간다? ㅎㅎ

 

 

5. 쿠팡 

저는 쿠팡와우 결제 100% 할인되는 카드를 사용해서 

항시 공짜로 쿠팡와우를 사용합니다.

요즘 같이 배송이 모두 빠른 시기에는 잘 느끼지 못하지만 

제트배송 로켓와우는 진짜 빠릅니다.

배송사원분들의 노고에 항상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쿠팡 역시 저렴한 제품이 있고 상대적으로 비싼 게 있습니다.

저는 쿠팡에서 가글 제품이나 스킨케어 제품 같은 걸 삽니다.

건강식품이나 직구건강식품도 저렴합니다.

그리고 가끔 로켓프레시도 이용하죠 

 

쿠팡은 간단합니다.

뭔가 빨리 받고 싶을때 영양제 살 때 최저가에 쿠팡 떴을때 갑니다.

제가 쿠팡을 이용하는 방법은 어짜피 배송비가 공짜잖아요 

그걸 다른 사이트에 대비해서 배송비를 얹혀서 공짜인 척을 하는지 

진짜 공짜인지 알아보고 삽니다.

 

배송이 2500,3000을 미리 적용해서 배송비공짜~ 기분만 내는 판매점도 있으니 

한번 더 검색해보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