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STX 유상증자 청약 주식초보 기준 쉽게 설명, 앞으로의 대처방안, 주식 이야기 이스라엘전쟁

by 팩트리어트미사일 2023. 10. 21.
728x90
반응형

참고로 저도 그렇게 주식 고수는 아닙니다 ㅋㅋ

그냥 아주 쉽게 설명한 거니 대충 이렇구나~ 이해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주식 고수분들의 피드백 언제나 환영해요 

 

아 그리고 이 글은 개인적인 생각과 견해가 많이 담겼으니 참고만 하세요 

이미지 출처 네이버 주식

 

 

=============================================

 

유상증자는 말 그대로 주식을 늘리는 겁니다.

주식을 늘리면?

 

수요가 많아지면 가격은 당연히 떨어집니다.

그럼에도 왜 주식을 추가적으로 발행 하느냐 하면 

돈이 없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투자한 사람들의 돈으로 빚을 갚는다고?

 

뭐 그동안 9번 인가 10번인가 하여간 유상증자 했으니 대충 또 하겠구나 예상은 했습니다만

인적분할 후에 이렇게 때려버릴 줄은 진짜 몰랐습니다 ㅋㅋㅋ

 

설마 4만원 이상치고 올린 후 만삼천 원까지 쭉~ 뺄 거라곤 누가 알았겠습니다.

그리고 1.3후에 유상증자를 때린다? ㅋㅋㅋㅋ 진짜 웃기는 회사죠 

네 저도 그렇게 생각합니다.

 

얼마 전에 친한 친구들 계모임을 했는데 

그중에 주식하는 친구가 있어서 살짝 물어봤습니다.

원래 주식 하는 친구는 종목 집어서 물어보면 짜증 내거든요 아무리 친해도 

그래서 요즘 투자 어때 라고 운을 띄우니 "안 좋다"라고 단호하게 말하네요 

 

그래서 이것 저것 주식 얘기 좀 했는데 

이스라엘 하마스 전쟁은 별로 신경 쓸 일이 아니라고 하더라고요 

참 의외 였어요 

 

중요한 건 잊혀져가는 우크라이나 전쟁이라고... 

근데 우쿠라이나 전쟁은 이미 엄청 엉킨 낚시 줄처럼 엉망진창이라서 

어느 한쪽이 망해야 끝나는 전쟁으로 갔다고 하더라구요 

 

뭐 미국 지원이 가장 중요하겠지만 대선을 앞둔 지금 

바이든도 쉽사리 손을 떼긴 어려워 보여요 

 

그래서 꽤 장기전으로 흘러 갈 듯싶습니다.

 

 

STX얘기하다가 너무 딴 얘기 했죠 

 

 

이번 유상증자는 주주들 대상으로 우선 주어지고요 

주식이 늘어났기 때문에 그만큼 떨어진 겁니다.

 

지금 만 원대잖아요 18% 정도 떨어졌는데 일단 악재는 끝났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추가 악재는 당분간 없어 보여요 기업이 망하지 않는 한 ㅋㅋㅋ 

 

대충 내가 100주 들고 있다 그럼 30주 정도 유상증자 주식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10월 7일 이후까지 들고 있으면 되고요 

 

대략 1만 7백 원 정도에 판매된다고 보이고요 

그전에 약 중 슈팅이 나올 가능성이 큽니다.

 

1만 7백 원보다 떨어지면 유상증자 주식을 누가 살까요 

그래서 12000원 이던지 13000원 이던지 살짝 올린 후 유상증자의 가치를 

높여 놓고 판매를 시작할 듯싶습니다.

 

근데 아마도 1만 원대 초반까지 돌아갈 가능성도 배제할 순 없어요 

그러니 모든 가능성을 열어두고 대비해야겠죠?

 

선택은 본인이 하는 겁니다.

유상증자가 시작되기 전에 약 중 슈팅 나오면 팔겠다

하시는 분들은 그때 파시고 (오르지 않을 수도 있어요)

 

어쨌든 세력도 참여하고 있고 기다리면 오른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유상증자받은 주식 12월에 가격 확정 나면 구입하시고요 아마 1만 원대 초반이 될 것 같습니다.

 

그 후 유상증자 주식 거래가 5일 동안 이루어지는데 상황 봐서 파시든 더 매수를 하시든 결정하면 됩니다.

 

 

 

지금까지 STX가 보여준 신뢰도에 따르면 파는 개미가 더 많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여기부터 개인적인 대응방안)

저는 사려고요 ㅋㅋ 대충 200주 정도 받을 거 같은데 

1만 원대 초반이면 그냥 2백만 원 11000원 해도 220 정도 

일단 사서 그 후에 문자나 뭔가 액션이 올 겁니다.

 

그럼 안내에 따라 청약하면 됩니다.

그리 어렵지 않아요

사용하시는 증권 어플 공지로 다 안내해 줍니다.

만약 공지도 없고 묵묵 무답이면 전화로 문의하세요 

 

그리고 날짜는 꼭 기록해 놓으세요 청약 기간 내에 청약하지 않으면 

쓰레기 됩니다. 반드시 기억하세요 

 

 

 

저는 구입하고 청약하는 것으로 결정했지만 만약 팔고 싶다.

하시면 현 주가에서 +해서 차액분을 판매 대금으로 줍니다.

 

판매할 때 차액분으로 나오니까 확인하시면 됩니다.

그리 많은 돈은 아니에요 

 

유상증자 매수 매도는 본인의 판단입니다.

 

 

 

만약 나는 구입에 관심이 없다 하시면 유상증자 시행 전에 나오시는 걸 추천합니다.

 

근데 아마도 반등이 올 거라 생각됩니다. 

 

 

 

자 지금부터 개인적인으로 추천하는 방법입니다.

 

 

나는 STX에 투자한 돈이 당장 없으면 생활이 어렵다 하시는 분들은 

11월 7일 전에 매도하고 나오세요 

 

12월에 결정되는 유상증자 금액이 생각보다 안 좋게 나올 수 있고 

추가 악재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습니다.

 

 

나는 여유자금으로 한 거라 몇 년 기다릴 수 있다 하시는 분들은 

유상증자 청약 후 장기투자로 전환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나는 -70% 이상이다.

하시는 분들은 그냥 장투 하세요 

어차피 지금 빼봤자 손해가 막심해서 STX 좋은 일 시켜주는 것 밖에 안됩니다.

 

 

 

참 여러 가지 생각이 드네요 

 

인적분할 후 바닥을 쉴세 없이 치고 유상증자를 때린다니... ㅋㅋ

솔직히 좀... 양아치..ㅋ ㅋㅋ 가 아닌가 싶습니다.

 

개인 투자자들이 앞으로 뭘 믿고 STX투자를 또 할까요?

손절하고 나간 사람들이 혹시나 앞으로의 상승을 본다면 얼마나 속이 쓰릴까요?

 

주식은 진짜 답이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주식 투자의 필수 요소를 말씀드립니다.

 

 

 

1. 반드시 여유자금으로 할 것 

2. 내가 정한 손절 라인을 반드시 지킬 것 

3. 내가 투자하는 기업의 전망 및 재무구조는 기본으로 알아 둘 것

 

 

 

그럼 성투하세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