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잡담

와우 하드코어 조드를 안 하는 이유

by 팩트리어트미사일 2023. 12. 20.
728x90
반응형

 

사실 조드가 안 좋다는 글을 많이 봤고 거의 버려졌다는 것도 알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저는 직접 찍어 먹어 보고 음... 이건 똥이 맞군!! 퉤퉤!! 

해야지 직성이 풀리는 성향의 사람인지라... 

 

그래도 효율을 좀 끌어내 보자 (그 와중에 극 J ㅋㅋ)

하는 맘에 조드 세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특성은 조드 쪽으로 거의 올인했습니다.

야징 연마 빼고는 그닥 좋은 특성도 없었어요 

 

 

달빛야수는 딱 보면 아주 단단하고 좋아 보입니다.

파티에 극대 3% 버프까지... 

확실히 좋은 오오라입니다.

공대에서 조드 하나 있으면 캐스터 4명 몰아넣고 12%의 극대 효과를 뽑아낼 수 있으니

템으로 따지면 아이템이 4개 더 생기는 효과입니다. 

 

하지만... 조드가... 슬애기입니다...

 

저는 이왕 할 거면 제대로 해보자 라는 맘으로 

47렙이라는 쪼렙에 있는 돈 50골을 털어서 아이템을 샀습니다.

 

 

녹템도 45이상 비싼 것으로 맞추고 천 파템도 사서 입고 

키트도 바르고 MP 노버프 3859를 맞췄습니다. 

 

곰발 하고 지능 받고 하면 4500까지 올라가더라고요 

 

 

의자에 앉아있는 나의 조드...

서있는 것처럼 보이지만 앉아있습니다.

 

 

 

거두절미 

결론 갑니다.

 

- 장점 

순간 폭딜 및 DPS가 좋다.

단단하다. (동렙 몹 넷한테 두들겨 맞으면서 다 죽임)

곰발에 치명3% 오오라에 넘사벽급 버프

올빼미 상태에서 붕대가 감아진다 ㅋㅋ

 

- 단점 

엠피가 조루다. (풀버프 4500이 넘어도 몹 하나 잡으면 반 날아감)

어글 줄이는 스킬이 없다. (어글 튀면 그냥 쳐맞...)

스킬 시전시간 줄여주는 스킬이 있는데 글쿨보다 빨라서 어차피 굴클을 기다려야 하는...

괴상한 일이 발생한다.

헤리케인 아니 허리케인 딜이 늘어나지 않는다. 지능 올려도 70 들어감 ㅋㅋ

 

 

 

뭐 대충 나열하면 이 정도고

그래서 나는 최대의 효율을 찾아봤다.

 

별빛화살-천벌1발-섬광-요불-둔기로패기

이렇게 하면 그나마 마나 효율이 좋았지만

문제는 사냥이 오래 걸린다.

천벌 2발... 씁... 왜 이렇게 약하지...

1발이나 2발이나...

 

렙 낮은 천벌... 너무 약하지.. 둔기랑 딜이 비슷하네..

 

둔기 숙련을 거의 끝까지 올려봐도 느림 

 

그래 종합적으로 따지면 인던에서는 좋지 않을까?

좀 무서워서 길드원들 따라 울다만 감 

 

2마리 잡으면 엠피 반이 날아감 

근거리에서 둔기로 팸 딜 안 나옴 

 

딜레이 있는 탱커랑 같이 인던 가면 틈틈이 탐 하면서 어떻게든 맞추겠는데 

진행 좀 빠른 탱이랑 같이 가면 답이 없음 ㅋㅋㅋ 

 

보스에서도 극딜 좀만 해도 엠피가 달랑달랑 

천벌이 그냥 슝슝~ 슝슝슝~ 슝슝~ 빠르게 나가는데 약해 

약한데 엠피는 많이 먹음 

 

그러니까 시전 시간이 빠른 만큼 엠피를 엄청 잡아먹음 

 

인던 내내 계속 탐 ㅋㅋㅋ 미쳐~ 

 

떡하니 올빼미로 변신할 수 있게 만들어 놓고 이게 뭐야 

아이템 사느라 60골은 쓴 것 같다. 

 

특성 한 번도 안 바꿨는데 오늘만 2번 바꿨다. 6골 날아감...

 

야드로 바꾸고 사냥했는데 

그래.. 이 맛이야.. 

 

조드는 궁금해도 그냥 하지 말자.

 

 

 

 

728x90
반응형